아이와 가족 건강을 생각하는 LA 함소아 한의원!

Care is the cornerstone of our practice

진료시간: 월~금  9~6시/ 토 9~5시

주소
500 S Virgil Ave #303, LA, CA 90020
전화
(213) 427-7600
전화
213-389-0500
e-메일
lahamsoa@gmail.com

산모와 아기 모두 건강한 일상을…

한의학에서는 임산부를 산전・분만기・산후로 나누어 관리합니다.

산전에는 유산 방지, 심한 입덧의 치료, 조산 방지,

태아 위치 이상에 대한 교정 등이 이뤄집니다.

분만기에는 산모와 아기가 모두 건강하게 출산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산후에는 어혈제거와 보양 등을 통해 효율적인 조리를 해드립니다.

산전 관리

① 임신직후: 유산방지와 섭생 등의 상담 및 치료 

② 임신초기: 임신 2~3개월경 입덧이란 불청객이 찾아오게 됩니다. 평소 비위가 허약하거나 위장에 담음이 있는 분은 태가 자리를 잡지 못하거나 태를 굳히지 못하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입덧이 심해지면 제대로 먹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LA 함소아 한의원에서는 임산부의 태를 편안해지는 치료를 통해 태아 건강은 물론 유산도 예방해드립니다. 

③ 임신 중・후기: 임신 중에 자주 겪게 되는 증상 중 하나가 비로 부종입니다. 특히 다리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하지부종이 잘 생깁니다. 특히 임신 후반기에 부종이 잘 가라앉지 않는 경우, 임신 중독증의 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분만기 관리

이때에는 임신부 및 허약한 태아의 교정에 최선을 다합니다.

또한 분만 직전에는 진통시간을 줄여주고 무통분만이 가능토록 해주는 한약을 처방해 드립니다.

이를 통해 순산은 물론 출산 후 산모의 빠른 회복을 돕습니다. 한의 치료를 통해 두려울 수 있는 분만에서 산모와 아기 모두 행복한 분만을 하세요!

고위험 임신부 관리

① 유산기가 있는 임신부: 기혈이 허약한 임산부는 자궁의 견고함이 줄어들고 임신을 끝까지 유지할 여력이 없습니다. 또한 어지러운 증상과 함께 몸에 열이 발생하는데, 이 열 때문에 몸의 대사가 촉진되고 자궁수축도 일찍 발생합니다. 이런 증상은 주로 임신 3・5・7개월에 잘 일어납니다. 밝은 한의원에서는 체질에 맞춘 처방으로 산모의 자궁을 안정시키고 태아를 보호하며 기혈의 순환을 촉진시켜 드립니다. 

② 임신중독증 및 전치태반: 임신 후반기에 부종, 단백뇨, 고혈압 등이 주로 나타나는 증후군이 바로 ‘임신중독증’입니다. 태반에서 나오는 독소에 의해 혈관, 호르몬, 자율신경계 등에 변화가 초래되어서 일어납니다. 고령출산이나 신장병이 있는 산모, 고혈압이 있거나 당뇨병 등의 지병이 있는 산모에게서 잘 발생하며 초산이거나 비만이 있는 사람에게서 발생 위험이 높습니다. 이것 역시 태가 불안해서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태를 편안하게 하는 처방을 해드립니다.

산후관리

① 자궁회복・어혈제거를 통한 신속한 산욕관리 

② 산후비만의 예방과 체형관리 

③ 산후풍의 예방과 치료 

④ 산후기미와 탈모증의 예방과 치료 

⑤ 산후우울과 허약의 예방과 치료